본문 바로가기
정보

갤럭시 탭S7 FE 화면 분할, 이제 답답함 없이 200% 활용하기!

by 466msafnansf 2025. 9. 1.

갤럭시 탭S7 FE 화면 분할, 이제 답답함 없이 200% 활용하기!

 

목차

  1. 갤럭시 탭S7 FE 화면 분할, 왜 필요할까요?
  2. 화면 분할의 기초: 앱 서랍 & 최근 실행 앱 활용법
  3. 화면 분할의 꽃: 엣지 패널을 이용한 멀티태스킹 마스터하기
  4. 자유로운 레이아웃 조절: 팝업 화면으로 나만의 작업 환경 구축하기
  5. 멀티태스킹의 완성: 두 가지 앱을 한 번에 실행하는 앱 페어 생성하기
  6. 화면 분할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 팁

1. 갤럭시 탭S7 FE 화면 분할, 왜 필요할까요?

갤럭시 탭S7 FE의 넓고 시원한 화면은 작업 생산성을 높이는 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앱만 실행하는 것은 이 강력한 하드웨어를 온전히 활용하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화면 분할 기능을 사용하면 두 가지 앱을 동시에 실행하여 웹 서핑 중 문서를 작성하거나, 강의 영상을 보면서 필기를 하는 등 멀티태스킹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하는 것을 넘어, 생각의 흐름이 끊기지 않고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S펜의 뛰어난 필기감과 결합하면 디지털 필기 경험은 물론, 크리에이티브한 작업에서도 놀라운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이제 갤럭시 탭S7 FE의 넓은 화면을 200% 활용하여 여러분의 생산성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 화면 분할의 기초: 앱 서랍 & 최근 실행 앱 활용법

화면 분할을 시작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앱 서랍 또는 최근 실행 앱 목록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화면 하단에 위치한 내비게이션 바의 '최근 실행 앱' 버튼(세로줄 3개)을 탭하면 최근에 사용했던 앱들이 카드 형태로 나타납니다. 여기서 화면 분할을 하고 싶은 앱의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몇 가지 옵션이 팝업으로 나타나는데, 그중 '분할 화면으로 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앱이 화면 상단에 고정되고, 하단에는 분할 화면으로 함께 사용할 다른 앱을 선택할 수 있는 앱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앱을 선택하면 두 가지 앱이 상하로 나뉘어 동시에 실행됩니다. 이 방법은 현재 사용 중인 앱 외에 다른 앱을 빠르게 화면 분할로 전환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또한, 앱 서랍에서 직접 앱 아이콘을 길게 눌러 '분할 화면으로 열기'를 선택하는 것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화면 분할의 꽃: 엣지 패널을 이용한 멀티태스킹 마스터하기

갤럭시 탭S7 FE의 엣지 패널은 화면 분할을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핵심 기능입니다. 화면의 측면에 위치한 투명한 핸들을 안쪽으로 드래그하면 엣지 패널이 나타납니다. 엣지 패널은 자주 사용하는 앱들을 모아놓은 일종의 단축키 모음집으로, 여기에 화면 분할을 자주 사용하는 앱들을 미리 등록해두면 편리합니다. 엣지 패널에서 화면 분할을 시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엣지 패널을 열고 화면 분할을 원하는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른 다음, 원하는 위치(화면의 상단 또는 하단)로 끌어다 놓습니다. 그러면 드래그한 앱이 해당 위치에 고정되고, 나머지 영역에 다른 앱을 선택할 수 있는 앱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 방법은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고 단 한 번의 드래그앤드롭으로 화면 분할을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자유로운 레이아웃 조절: 팝업 화면으로 나만의 작업 환경 구축하기

때로는 화면을 상하로 이등분하는 분할 화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팝업 화면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팝업 화면은 앱을 작은 창 형태로 띄워 화면 위를 자유롭게 이동시키고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화면 분할과 마찬가지로, 최근 실행 앱 목록에서 앱 아이콘을 탭하거나 길게 눌러 '팝업 화면으로 열기'를 선택하면 앱이 작은 창으로 바뀝니다. 이렇게 띄운 팝업 창은 모서리를 드래그하여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상단의 바를 길게 눌러 원하는 위치로 옮길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앱을 팝업 화면으로 동시에 띄워놓고 작업할 수 있기 때문에 복잡한 멀티태스킹 작업이나 자료 조사를 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분할 화면과 팝업 화면을 동시에 사용하면 세 개 이상의 앱을 한 화면에 띄워 더욱 복합적인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5. 멀티태스킹의 완성: 두 가지 앱을 한 번에 실행하는 앱 페어 생성하기

자주 사용하는 화면 분할 조합이 있다면, 매번 앱을 개별적으로 실행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 앱 페어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앱 페어는 두 개의 앱을 미리 묶어 하나의 아이콘으로 저장해두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브라우저와 필기 앱을 자주 함께 사용한다면, 이 두 가지 앱을 화면 분할한 상태에서 가운데 경계선에 위치한 점 세 개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앱 페어'를 생성하는 메뉴가 나타나는데, 이를 탭하여 앱 페어를 엣지 패널이나 홈 화면에 바로가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된 앱 페어를 실행하면 한 번의 탭으로 두 가지 앱이 자동으로 화면 분할 상태로 열리기 때문에 작업 시작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특히 특정 작업(예: 강의 수강, 회의록 작성 등)에 최적화된 앱 조합을 미리 만들어두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6. 화면 분할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 팁

갤럭시 탭S7 FE의 화면 분할은 매우 유용한 기능이지만, 때때로 사용 중 몇 가지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문제는 '이 앱은 분할 화면을 지원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이는 해당 앱 개발사가 분할 화면 기능을 구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설정' -> '유용한 기능' -> '실험실' 메뉴로 이동하여 '모든 앱에서 멀티윈도우 지원' 기능을 활성화하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켜면 대부분의 앱이 분할 화면을 지원하게 되지만, 일부 앱에서는 불안정하게 작동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또 다른 문제는 화면 분할 상태에서 키보드가 화면을 가리는 현상입니다. 이 경우 키보드 상단의 작은 바를 눌러 키보드의 위치를 화면 하단으로 끌어내리거나, '설정' -> '일반' -> '물리적 키보드' 메뉴에서 키보드 레이아웃을 조절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팁들을 활용하면 갤럭시 탭S7 FE의 멀티태스킹 기능을 더욱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